경마분석의 이해

0 Comments

경마는 페리뮤추얼(pari-mutuel)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페리뮤추얼이란 “이긴 말에 건 사람들에게 수수료를 제하고 건 돈 전부를 나누어주는 방법”이라는 뜻입니다.

.

여기서 수수료란 한국마사회와 정부에서 떼가는 일정의 수수료를 말하고있구요.

단승식과 연승식은 환급률이 80%, 그 외에 나머지 승식은 환급률이 73%입니다.
즉, 단승식이나 연승식은 전체 베팅총액이 1억원이면, 이 중 세금 및 기타 비용 등으로 20%를 제한 후 나머지 80%(8천만원)를 적중고객들에게 배당금으로 분배해주고 복연승식, 쌍승식, 복승식, 그리고 삼복승식은 제세금 등으로 27%를 제하고 난 나머지 73%(7,300만원)를 적중고객들에게 배당금으로 분배해줍니다.

즉 경마에서 내가 10배 베당을 먹었다는 것은 똑같은 액수의 돈을 건 다른 12명의 사람들은 잃었다는 말입니다.

여기서 알수있듯 경마에서 높은 배당을 받았다는 뜻은 그만큼 다른 사람들과는 차별화되는 분석기술과 노하우를 자신이 가지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

.

경마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분석경험과 노하우,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경마를 하면서 주변 사람들을 보며 제일 아쉬웠던 점은 자신의 돈을 베팅해가면서 연습을 한다는 것입니다. 즉 사전 트레이닝이나 연습도 없이 언제나 실전처럼 자신의 돈을 거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는 실력은 절대 늘수 없습니다.

실전(현장)에서는 베팅으로 잃은 기억보다는 우연히 맞힌 기억이 훨씬 강해서 자신이 베팅에 실패했을때의 분석방법과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어떤 방법으로 분석을 해야 했었는지를 복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트레이닝(기술과 노하우 습득)을 하기위해 경마고수 시스템을 사용해서 지난 과거경기들을 시간날때마다 게임하듯이 분석해보세요. 그리고 My페이지에서 마권구매계획도 세워보시구요. 그리고 나서 결과(적중률)를 바로 확인하고 무엇이 문제였는지 메모해놓고 공부하세요…

그것이 진정한 경마고수가 되기 위한 지름길입니다.

경마분석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말의 고유능력 분석입니다.

말의 고유능력 분석에는 보통 그 말의 과거기록을 보고 분석합니다. 이 분석에서 고려해야 할 것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

1) 주로상태

2) 말의 컨디션(진료및 장구현황, 말의 성적이 상향? 하향?)

3) 기수능력

4) 조교사 능력

5) 말의 주행습성 및 지구력 -도주마, 선행마, 선입마, 추입마, 자유마

6) 게이트번호(출전번호)

이렇듯 다양한 외부적인 요인들과 여러가지 상관관계를 잘 분석해서 자신만의 분석기술을 익혀보세요.

경마고수가 되기 위한길은 많은 경험과 시간투자라고 생각됩니다.

모두들 경마고수가 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